본문 바로가기
연예계는 지금

빅쇼트 사망원인,힙합 유튜버 사망에 인스타등 애도물결

by 슬탐 2022. 7. 11.
반응형

힙합 유튜버 빅쇼트가 사망했다. 빅쇼트의 사망원인에 사람들이 궁금증을 나타내고 있다. 빅쇼트는 국내에 힙합씬에서 활동하는 힙합 플레이어 말고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버 중에 꽤 인정을 받고 많은 구독자들이 그의 영상을 통해서 힙합을 접하고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왔던 유튜버다. 자주 보진 않았지만 영화 소개 프로그램에서 설명해주는 해설가들처럼 꽤나 신중하게 힙합 음악들을 골라서 심도 깊게 다뤘었다. 빅쇼트의 인스타를 보면 알겠지만 사회적으로도 날카로운 시선을 가지고 있으면서 위트도 있었다. 갑작스러운 빅쇼트의 사망에 모두들 충격을 받은 상태다.

 

빅쇼트-사망
빅쇼트 사망

빅쇼트 사망원인이 뭘까?

5개월전에 올린 영상을 끝으로 빅쇼트는 잠적했었다. 빅쇼트의 페이스북엔 2020년 이후로 올라온 글이 없고 인스타 역시 작년 이후로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다. 힙합을 진정 사랑했고 깊이 관심을 가지고 알렸던 그는 유튜브 말고도 힙합을 위한 다양한 행보를 이어갔었다. 팬들은 갑자기 뜬 사망 소식에 빅쇼트의 사망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해하고 있다.

 

빅쇼트-인스타
빅쇼트 인스타

 

누구보다도 힙합에 진심이었고 게시하는 영상들 역시 진지하고 정성스러운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었던 크리에이터였기에 더욱 충격이다.힙합이라는 장르가 가지고 있는 날것의 느낌을 잘 정제해서 소개해서 더욱 편하게 힙합에 관심을 가질 수 있었는데 안타까운 일이다. 일각에서는 빅쇼트 사망원인이 폭로 사건 때문인가? 하는 분들도 있다. 국민의 힘 장제원 의원의 아들인 노엘이 사고를 쳤을 때 라디오 방송에서 노엘과 관련된 레이블의 민감한 사항들을 폭로하기도 했었다.

 

빅쇼트-유튜버빅쇼트-유튜브
빅쇼트 유뷰브

힙합 렉카 유튜버 힙뀽이가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면서 그가 빅쇼트와 비교하는 발언을 한 것도 문제가 되었다.'레커'라는 게 이슈가 되는 사건이 생기면 그 사건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전달하는 사람들을 말하는데 빅쇼트는 이런 힙합 레커 유튜버를 비판했던 적이 있다. 비슷한 콘텐츠를 다루는 유튜 버들끼리 흔히 발생하는 다툼이지만 힙합 레커에 대한 시각은 여론도 그렇고 구독자들도 좋지 않다. 유튜버 힙뀽이가 빅쇼트를 고소한다고 했었다.

 

빅쇼트페이스북
빅쇼트 사망(페이스북)

 

빅쇼트는 다른 유튜버들과는 결이 다르다는 점에서 대부분의 구독자들과 팬들은 동의할 것이다.금요일마다 금요 힙합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힙합과 아티스트를 소개하기도 했었다. 가장 크게 이슈가 됐던 사건은 아마도 힙합씬들의 약물에 대한 충격적인 언급이었다. 왜냐하면 빅쇼트는 약물 문제가 있다는 인물로 유명한 힙합 아티스트와 래퍼들의 이름을 공개하고 재판 결과에 대한 언급까지 하면서 팬들에게 뭇매를 맞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이런 언급들이 빅쇼트의 사망과 연관이 있나?라는 추측을 하기도 한다.

 

빅쇼트-금요힙합
빅쇼트 금요힙합

 

힙합에 진심이었던 유튜버 7월 11일 세상을 떠나다.

 

빅쇼트 유튜버
빅쇼트 유튜브 마지막 영상

 

빅쇼트의 영상을 기다리던 팬들은 갑자기 빅쇼트의 인스타에 뜬 글을보고 충격받았다. 원슈 타인과 허클베리 피 등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빅쇼트(이승현) 누나가 인스타에 7월 9일 사망 소식을 알리면서 그의 죽음을 알게 됐다. 하지만 사망원인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지금도 끊임없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댓글이 달리고 있다. 꽤 오랫동안 한국 힙합에 대해서 진심으로 접근하고 알려왔던 그의 행보가 지난 1월에 올 스톱되면서 구독자들의 걱정도 많았다. 미국 힙합과 국내 힙합에 대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었던 빅쇼트는 그렇게 갑자기 사망 소식을 전했다.

 

빅쇼트
빅쇼트 유튜브

 

지병이 있었던 것인지,갑자기 아팠던 건 아닌지, 다른 어떤 이유가 있었는지 전혀 알 수가 없어서 안타깝다. 빅쇼트가 계속 살아있었다면 제대로 된 힙합 음악 평론가로서 자리 잡아서 대중음악에 한 역할을 하는 인물이 될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젊은 나이에 너무 슬픈 소식이다. 부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빅쇼트 사망의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모르지만 아프지 않고 떠났다면 좋겠다. 이제 볼만한 힙합 유튜브 채널은 없다는 것이 안타깝다.

반응형

댓글